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관련 소식, 정보

콘셉트에서 끝나지 않은 BMW XM

반응형
콘셉트에서 끝나지 않은 BMW XM

<BMW XM 콘셉트>

BMW XM의 위장막을 걷어낸 최신 스파이샷이 공개됐다. 

<BMW XM>

인스타그램 계정 ‘@wilcoblok’에서 촬영한 사진을 보면 BMW XM은 헤드램프, 범퍼 하단, 타이어 등을 제외하고 위장막을 거의 가리지 않은 모습이다. 전반적으로 작년 공개된 ‘BMW 콘셉트 XM’의 디자인을 많은 부분에서 완화 적용했다. 

<BMW XM>

먼저 후드에 통풍구가 없어지며 사이드미러도 BMW M의 기존 SUV 라인업에 장착된 형태와 유사하게 디자인됐다. 로커 패널은 차체에서 비스듬히 튀어나오는 도어 범퍼 형태로 제작되고 루프에 장착된 LED 러닝 라이트는 제외됐다.

<BMW XM>

휠 아치는 콘셉트보다 부드러워져 보다 둥근 디자인을 적용했다. 포착된 차량 색상은 단색 구성이나 최근 출시된 7시리즈와 마찬가지로 투톤 옵션도 선택 가능할 전망이다.  

<BMW XM>

후면부는 유리 오른쪽 모서리 부분에 BMW 로고가 새겨져 있다. 테일램프 부분은 종이로 덧대져 있으나, 입체감으로만 보더라도 길게 빠진 형태로 제작될 것으로 보인다. 실내는 블루-브라운 투톤 가죽 트림을 제외하고는 일반적인 BMW 라인업과 유사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콘셉트보다 한층 더 힘을 뺐다. 

<BMW XM>
<BMW XM 콘셉트>

XM은 4.4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에 전기모터를 더해 총 출력 644마력을 발휘할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후륜 조향 기능을 갖추고,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3.5초에 주파한다.

<BMW XM 콘셉트>

 

출처 - 더드라이브 정가현 기자 @thedrive 20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