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관련 소식, 정보

텔루라이드가 팰리세이드보다 인기 있는 이유

반응형
텔루라이드가 팰리세이드보다 인기 있는 이유

<기아 텔루라이드>

같은 집안에서 태어난 형제차 기아 텔루라이드가 현대차 팰리세이드 보다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미국 자동차 전문매체 핫카는 ‘텔루라이드가 팰리세이드보다 더 인기 있는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이런 궁금증을 해소했다.

매체는 먼저 “둘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면서도 “텔루라이드는 팰리세이드보다 소비자를 끌어들이는 뭔가 더 좋은 것이 있는 것 같다”라고 분석했다.

<기아 텔루라이드>

두 차량은 같은 플랫폼을 공유해 자연흡기 3.8리터 V6 엔진에서 최고출력 291마력, 최대토크 36.2kg.m를 발휘한다. 엔진은 8단 자동변속기와 결합해 전륜구동 또는 사륜구동 시스템으로 구동된다.

견인력도 2268kg에 10년 보증이며, 가격도 약 33,000달러(약 4200만 원) 수준으로 유사하다. 휠은 공통적으로 18인치 휠을 기본 장착하며, 상위 트림에는 20인치 휠을 탑재한다.

 

<현대 팰리세이드>

그럼에도 불구하고 텔루라이드가 현지에서 더 인기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매체는 먼저 디자인 측면에서 팰리세이드보다 개성 있고 독특한 외관을 가졌다고 분석했다. 특히 헤드램프와 테일램프 디자인이 독특하고 신선하다고 평가했다.

두 번째 이유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차이다. 텔루라이드는 중앙에 10.25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반면, 팰리세이드에 적용된 디스플레이 크기는 8인치다. 뒷좌석 화물 공간 크기, 연비 등에서도 텔루라이드가 앞선다.

<현대 팰리세이드>

미국의 데이터 분석 사이트 ‘carfigures.com’에 따르면 올해 팰리세이드는 미국에서 8만 6000대, 텔루라이드는 9만 3000대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두 차량은 지난 4월 열린 뉴욕오토쇼에서는 각각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더 뉴 팰리세이드’와 ‘더 뉴 텔루라이드’를 선보였다.

 

출처 - 더드라이브 정가현 기자 @thedrive 201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