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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동차 관련 소식, 정보

스파크 경차는 언제나 옳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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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파크, 경차는 언제나 옳다




인구밀집, 가성비, 효율성 등을 고려하다보면 경차만한 자동차는 찾기가 힘들다. 준중형급 세단과 소형SUV가 최근에는 대세의 분위기를 이끌면서 성장해가고 있지만, 그 보다 먼저 확인하게 되는게 경차이다.

경차도 이제는 한 살씩 나이를 들어가면서 가성비를 갖춘건 당연하고, 디자인, 효율, 성능, 옵션 등 팔색조처럼 다양한 파트에서도 많은 성장을 이루어 냈다.

디자인은 더이상 달라질게 있나 싶었더니 소비자의 소유욕을 증가시켜줄 컬렉션을 들고나왔다.



스파크 마이핏스파크 마이핏



 '스파크 마이핏'으로 기존에 밋밋한 컬러감을 조금더 확실한 컬러로 그리고 투톤 루프와 사이드미러, 쉐보레마크, 안개등블랙베젤 등 다양한 위치에서 포인트로 컬러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안그래도 많이 판매가 된 스파크인데 조금더 개성있는 나만의 스파크를 갖는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다.

외관의 포인트를 살펴보다보면 조금 큰 자동차에서는 휠 포인트를 빼먹을 수 없는데 스파크도 이제 16인치 휠까지 등장시켜 위안이 된다.



스파크 휠스파크 휠



아무래도 외관은 멋지고 개성이 있어도 한 부분에서 흐름이 끊기면 아쉬운거는 모두다 동의할것이다.

스파크의 변신은 외관 뿐만 아닌 실내에서도 보여지는데, 그중 운전석 중심으로 편의성을 대폭 증가시켰다.



스파크 운전석



  • 열선 스티어링 휠
   - 말그대로 핸들(스티어링 휠)에서 열선이 심어져 있어 추운 겨울철에 따뜻한 손난로 역할을 해준다.

  •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휠
   - 모터를 동력으로 운전 조향을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해주는 시스템.

  • 시티모드 스티어링 휠
  - 시티모드 스위치를 눌러 조향보조력을 향상시켜 작은 힘으로도 조향을 쉽게 할수있다.

  • 크루즈 컨트롤
  -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를 유지하며 가속페달에서 발을 때어도 주행이 가능하다.
    단. 크루즈 컨트롤 이용시 운전하는 긴장텐션은 놓으면 안된다. 고속주행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시스템이지만 양날의 검으로 졸음운전시에는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발은 언제나 브레이크앞에 대기해야한다.

  • 음성인식 시스템


스파크 편의기능




이제는 없으면 안되는 원터치 파워 윈도우 스위치와, 1열 열선 시트,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까지 기본 편의사양은 빠짐없이 포함되어 있다.



스파크 외부 편의기능

스파크 후방감지센서




주차, 정차, 하차후에 도 기본편의사양이 있는데 전자식 사이드미러, 후방카메라가 있어서 주차시와 하차시에도 손이 두번가지 않는 편의와 안전사양이 있다.


운전자가 전방외에 자주 시선이 가는 곳중 계기판 또한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굵고 선명한 표기법을 이용하였고 디지털그래픽LCD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있어 다양한 차량정보를 확인할수 있다.



스파크 계기판



또한 현대인이라면 손에서 놓기 쉽지않은 스마트폰 연동또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이 연동가능한데, 전화, 구글어시스트, 내비게이션, 음악 등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이용 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트

오토 모드
내비게이션 모드

통화 모드

뮤직플레이어 모드



자동자는 눈에 보이는 디자인과 다양한 옵션사양들도 중요하지만 기본적인 안전성또한 확실하게 체크해야한다.



스파크 stop & start



쉐보레 하면 튼튼한 차체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는데 그런 요소중 하나가 바로 고강성 차체 프레임이다. 충돌 안전테스트시 인증을 받은 사양으로 안전성또한 철철히 책임져주는 한 부분이다.



스파크 프레임



스파크가 경차라고 최신 기술시스템이 많이 부족할 거라는 생각은 이제 하지 않아도 되겠다. 



스파크 주행보조 시스템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은, 주행차선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좁거나 충돌 위험이 판단 될 시 LED 경고등 및 경고음발생으로 운전자에게 미연에 사고를 방지할수 있도록 경고 해주는 시스템이다.



스파크 전방 충돌 경고시스템



차선이탈 경고시스템은, 센서가 도로위 차선을 읽어 차선이탈시 경고음을 주어 안전주행을 돕는 시스템이다. 차선변경시 방향지시등을 사용하지 않으면 경고음은 계속 발생한다.



스파크 차선이탈 경고시스템



사각지대 경고시스템은, 좌측, 우측 사이드미러로 사람의 육안으로 잘보이지 않는 공간을 센서가 인지하여 사이드미러에 경고표시를 해주는 시스템으로, 안전한 차선변경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스파크 사각지대 경고시스템



시티 브레이킹 시스템(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은, 60km 이하 저속 주행 시 전방 충돌 위험이 감지되면 제동을 보조하여 안전주행을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스파크 저속 자동 긴급 제동 시스템



에어백은, 기본사양부터 규제에 의해 에어백은 장착이 되어 있으나, LT 트림부터는 프론트, 사이드, 커튼, 리어 사이드까지 안전을 책임질 수있는 에어백이 가득 탑재가 되어있다.



스파크 에어백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는, 경사가 심한 길에서 정차 후 출발시 운전에 대한 자신감을 더해주는 장치이다.



스파크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은, 자동차가 어떠한 조건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능력을 실행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스파크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급제동 경보 시스템은, 운전을 하다보면 급하게 하거나, 잠시 전방미주시를 했거나 갑작스럽게 무언가 튀어나온다거나 등 급하게 제동을 가할때 후방에 있는 차량이 앞상황을 인지 할 수 있도록 제동등이 점멸하는 방식을 말한다.



스파크 급제동 경보 시스템



TPMS(타이어 공기압 경보 자칭)란, 계기판 디지털디스플레이에 타이어 공기압을 표기하여 운전자가 차량의 타이어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다.



스파크 TPMS



스파크 파워트레인



GM 올뉴1.0 SGE ECOTEC 스파크 엔진은 넓은 RPM구간에서 강하고, 고른 출력을 발휘를 하여 1.0ℓ이상의 퍼포먼스를 발휘 합니다. 또한 실린더 헤드와 배기 매니홀드를 통합하여 출력과 효율을 동시에 향상시켜 겨울철에도 워밍업시간을 단축시켜 엔진이 빠른 시간내에 정상출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엔진의 기초적인 원리중 경량화, 강도 상향, 진동감소를 추가적으로 이루어 내었으며, 가변시스템을 이용한 윤활작용과 타이밍 밸브의 최고적정 효율을 끌어올리 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스파크 미션



스파크 미션은 무단변속기이지만 일반변속기 느낌을 구현하고, 세계 특허를 받은 부변속기를 탑재하여 변속기 크기를 줄이면서 효율은 향상시켰습니다. 또한 수동8단 변속기 수준의 넓은 기어비가 적용되어 연비향상과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스파크 제원 및 연비, 가격표



스파크 가격표



스파크 전장 3,595mm 축거 2,385mm 전폭 1,595mm 전고 1,485mm 로 경차는 크기는 크게 다르지 않다.



스파크 전장, 축거



스파크 전폭, 전고



스파크 제원



스파크 연비



스파크 타이어 효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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