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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중형SUV를 평정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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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가 중형SUV를 평정하다

안녕하세요 차만보면도는남자 차도남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출처 - 멘즈카스토리

국내 중형 SUV 판매량이 가장 우수한 차량으로 어떤 요소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작녀부터 반도체 수급의 문제로 인하여 신차계약 시 출고 대기기간이 상당히 길게 소요되어 대략적인 대기기간이 12개월부터 길게는 18개월까지 최장 대기기간을 기록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판매량

지금 계약을 진행해도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경우 올해 안으로 받을 수 없을 정도로 대기기간이 길게 잡혀있어 이 부분만 봐도 인기가 많은 차종이라는게 자동인증이 되는 셈입니다.

회사에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량을 받으신 분이 계셔서 저중속 시승을 해보았는데 힘이 달리지 않고 쭈욱 잘나가는게 마음에 쏙 들었을 뿐더러 실내 고급진 인테리어에 눈동자가 계속 돌더군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면 마스크

쏘렌토 하이브리드 전 쏘렌토 모델도 인기가 좋아서 꾸준한 판매량을 내어주었던 차종이기는 했지만 싼타페를 뛰어넘지는 못하였는데 이번 4세대 모델이 출시되고서 드디어 쏘렌토다운 멋진 디자인과 여유를 넘어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인해 이제는 자동차 판매량에서 싼타페를 제치고 국내 판매 1위라는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쟁모델 비교정보는 아래 URL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04.20 - [- 자동차 소식, 정보] - 싼타페부터 싼타페 하이브리드 확인하고 경쟁모델비교하기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그릴에 장착된 엠블럼이 기존 KIA에서 새롭게 바뀐 로고가 장착되어 있는데 확실히 이전 로고보다 새롭게 바뀐 것이 더 예쁜 것 같았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 자동차의 인기 비결 상당히 많이 있지만 중형 SUV 중에서 디자인이 가장 예쁜 것이 한몫하지 않았나 할 정도로 개인적으로는 근래에 출시된 SUV 중에서 디자인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세대 플랫폼

또 다른 인기 비결로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14.3~15.3km로 크기가 큰 중형 SUV 차량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렇게 높은 연비를 낼 수 있는 이유는 내연기관 엔진인 1.6 가솔린 터보와 함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서이며 주행 환경에 따라 엔진과 모터가 번갈아가며 작동을 하기 때문에 높은 연비를 낼 수 있고 엔진이 구동하지 않고 전기 모터로만 움직일 때는 소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정숙하여 이것도 인기 비결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12.3인치 클러스터

그럼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실내를 살펴볼 텐데 참고로 지금 보시는 차량은 프레스티지 트림으로 총 4가지 트림 중 가장 낮은 트림이랍니다. 계기판을 보면 일반 가솔린 혹은 디젤 차량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HYBRID 차량에만 있는 것으로 현재 주행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랍니다.

각 트림별 옵션에서 차이가 있지만 실내에서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계기판이 4.2인치로 조금 작고 아날로그 방식으로 되어있고 노블레스 트림부터 12.3인치 풀사이즈 클러스터가 적용되는 것이 눈에 띄는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쯤에서 가격 및 옵션 구성을 살펴보면 제일 낮은 프레스티지 트림의 경우 3,515만 원 노블레스 3,795만 원 시그니처 4,089만 원 시그니처 그래비티 4,177만 원 이렇게 총 4가지 트림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6인승 & 폴딩 시스템

 

옵션표를 보면 각 트림별로 선택할 수 있는 것과 가격이 나열되어 있는데 모든 트림에 동일하게 6인승, 7인승, 드라이브 와이즈 옵션 선택을 할 수 있답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외관 디자인부터 예쁘지만 실내 역시 꾀나 예쁘게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에어컨 송풍구 디자인이 상당히 마음에 들며 디자인뿐만 아니라 송풍구 바람 방향을 상 하 나눠서 보낼 수 있어 실용적이기도 할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1열 디자인

기어 변속 방식은 모든 트림에 기본으로 전자식 변속 다이얼 방식으로 되어있고 오른쪽으로 큰 컵홀더가 2개 장착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다이얼 노브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실내는 전체적으로 예쁘고 세련된 디자인 때문에 상당히 마음에 들지만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계기판과 내비게이션 화면이 최근에 나온 스포티지의 경우 커브드 형태로 되어있어 시인성은 물론 디자인적으로도 훨씬 예쁜데 쏘렌토의 경우 아쉽게도 커브드 형태가 아닌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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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 하이브리드 운전석

아마도 이 차량 출시 이후에 파노라믹 커브드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개발이 되어 그런 것 같은데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지만 디자인적으로는 조금 아쉽습니다.

​내비게이션 화면 아래에 공조기 버튼과 양옆으로 에어컨 송풍구가 장착되어 있고 아래쪽으로 열선 통풍 시트 작동 버튼이 배열되어 있는데 1열의 전체적인 느낌을 보여드리기 위해 뒤에서 찍은 사진을 첨부해 드렸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10.25내비게이션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체적으로 굉장히 세련된 실내 디자인을 하고 있으며 위에 계기판과 내비게이션이 커브드 형태가 아닌 것이 아쉽다고 하였는데 그러고 보니 내비게이션 크기 역시 10.25인치로 조금 아쉽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 차가 출시될 때만 해도 작지는 않았는데 이후에 나온 스포티지에는 12.3인치가 장착되어 있어 그 부분도 조금 아쉬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연비 실제 주행을 했을 때 어느 정도 나오는지를 확인해드리면 HYBRID 차량의 경우 겨울에 연비가 조금 안 좋은 특성 때문에 겨울을 제외한 다른 계절 기준 전기 모터를 많이 사용하는 일명 발컨 운전을 할 경우 20KM에 가까울 정도로 높답니다.

겨울철 연비는 기제 되어있는 연비보다 조금 낮게 나올 수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2열 도어 컵 홀더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2열을 살펴보면 뒷문 도어 트립에 컵 홀더가 장착되어 있고 뒷자리 시트 중앙에 암 레스트가 장착되어 컵 홀더가 2개 더 있어 총 4개의 컵 홀더가 있는데 이 부분도 작지만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2열 열선 시트도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2열 열선 시트 역시 모든 트림에 기본 장착되어 있습니다.​

중형 SUV 답게 2열 공간도 상당히 넉넉한 편이며 중앙에 에어컨 송풍구가 있어 뒷자리에 타는 사람도 여름에는 시원하게 겨울에는 따뜻하게 탑승을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렁크

​​이제 트렁크 공간을 확인해 볼 텐데 와 트렁크도 상당히 넓어 상당한 양의 짐을 적재할 수 있을 것 같고 차박을 하기에도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차 박하 시는 분들이 많은데 2열 시트 폴딩을 하면 어느 정도의 공간이 나오는지 보여드리기 위해 2열 시트 폴딩을 해보았는데 키가 큰 사람이 누워도 될 정도로 엄청 넓어서 좋았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원래 기아자동차 SUV 잘 만들었지만 이번 4세대 MQ4는 진짜 잘 만든 것 같으며 특히 저는 실내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안전 및 편의사양

2022 쏘렌토 하이브리드 세련된 디자인은 물론 넉넉한 실내 공간 각종 편의 장치 등 전체적으로 흠잡을 곳이 없고 거기에 연비 역시 중형 SUV 차량임을 감안하면 상당히 우수해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다 마음에 들지만 저는 전면부가 가장 마음에 들고 확실히 이전 쏘렌토 부터 마스크를 잘 뽑아내는 것도 있고 램프들을 깔끔하게 잘 디자인해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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