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관련 소식, 정보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의 첫 SUV

반응형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의 첫 SUV

국내 브랜드 현대자동차에서 프리미엄브랜드로 분리되어 나온 제네시스. 현대 제네시스BH시절을 기억하면 그때 당시에도 역시 제네시스 최고의 세단 이라는 꼬리표를 달고 다녔었다.

시간이 흘러 프리미엄급으로 발전하면서 기대감과 현작 차종을 보면서 완성도 높은 고품질제품을 소비자에게 비춰주고 있어 앞으로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어느덧 제네시스 브랜드의 첫 SUV가 출시되면서 제네시스 GV80이 등장하고 공도를 누비고 있다. 이미지로만 보던 존재감은 내가알던 차가 아니었다. 웅장함, 그어디에 내놔도 손색없는 디자인, 압도감에 가슴이 뛰는 듯한 느낌이 든다.

제네시스GV80

완벽에 신중을 더해 첫 출시일보다 조금더 늦게 출시되었지만, 그만큼 많은 이목을 끌며 출시와 동시에 많은 소비자를 사로잡는 계기가 되지 않았나 싶다.

제네시스GV80 전측면

전면에서의 웅장함은 대형그릴에서 뿜어져 나오는 것 같다. 마치 도로위의 패자 같은 웅장함을 표하며 후드부터 그릴까지 이어진 라인부터 헤드램프와의 캐릭터라인이 이어져 잘 어우러지는 라인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의 모양또한 독특한 이퀄모양(=)을 보여주고 있는데 위아래의 길이가 달라 세련미를 더해 강인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제네시스 GV80 웅장한 크레스트 그릴 및 쿼드램프

전체적인 이미지는 낮고 슬림한듯 보이면서 SUV답게 크기로 승부하는 승부사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면서 전면 쿼드램프부터 사이드 캐릭터라인을 이어 후면 테일램프까지 동일선상으로 라인을 맞추고 테일램프가 비교적 낮은 위치에 자리를 하고있어서 날렵한 인상을 더하는 것 같다.

제네시스 GV80 사이즈별 휠

고급브랜드 답게 휠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자동차 디자인과 잘어울러지도록 디자인되어 어느 사이즈를 장착하여도 이상하지가 않은 느낌을 준다. 19인치, 20인치, 22인치 휠이 준비되어 있지만, 20인치와 22인치는 옵션사양이며, 20인치까지는 노면에서의 소음을 차단해주는 기술력이 들어가 있지만, 22인치는 휠이 큰만큼 타이어가 얇아지게 되므로 노면소음이 작게나마 올라온다고 한다.

컬러는 다양하게 유광 8컬러와 무광3컬러로 카본 메탈, 로얄 블루, 골드코스트 실버, 비크 블랙, 우유니 화이트, 세빌 실버, 리마 레드, 카디프 그린, 마테호른 화이트(무광), 브런즈윅 그린(무광), 멜버른 그레이(무광)이 있으며, 무광은 추가 선택옵션이다.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GV80 눈여겨볼 핵심기술
제네시스 GV80 눈여겨볼 핵심기술

프리미엄 대형 SUV답게 작은 기술부터 최신기술까지 빠짐없이 들어간 집약체라고 볼수 있다. 프리미엄이지만 SUV의 본질을 잊지 않고 기존의 기계적능력을 보다 진보적으로 끌어올려 보이지 않지만 피부로 느낄수 있도록 녹아들어가 있다.

제네시스 GV80 실내 디자인

실내디자인으로 눈에 딱 들어오는 것 은 편안하고 안락해보이는 시트부터 깔끔하고 균형이 잡혀보이는 공조기라인에이어 14.5인치 디스플레이, 그리고 터치타입 공조패널, 최근 많은 신차차종에서 출시를 하고 있는 전자식 변속 다이얼이 누구보더라도 신차라는 분위기로 압도되게 된다.

제네시스 GV80 실내 디자인

1열에서의 풍부함을 더해 2열까지 부족하지 않도록 완비가 되어 있다. 디지털식으로 표기되는 공조기표기또한 내눈에 멋드러지게 보인다. 그리고 2열에서도 거울을 볼 수 있어 누군가 탑승하게되면 편리함과 특별함을 조금더 보여줄수있을 것 같다.

제네시스 GV80 5인승 & 7인승

제네시스 GV80은 5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는데 오너의 판단에 따라 구분하여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7인승의 경우 2열의 시트를 앞쪽으로 저쳐서 들어갈수 있는데 앞으로 당길때는 수동이되 뒤로 저칠때는 전동식이다. 이유는 긴급한 상황시 신속하게 하차를 하기위해 이렇게 제작을 했다고 한다.

모델 배기량 최대출력 연비 출시가
3.0 디젤 2,996cc 278hp 11.8km/ℓ 6,580만원
3.0 디젤 AWD 2,996cc 278hp 10.9km/ℓ 6,930만원

단일 파워트레인으로 대형임에도 불구하고 복합연비가 나쁘지않아 데일리로 이용해도 부담이 없어 보인다.

단지 출시전 출고가보다 조금더 높게 측정되어 많은 소비자가 아쉬워 하는 부분중 한 요소 이다.

풀옵션기준 8,000만원대 후반까지 가므로 취득세포함 약 1억이 조금 안되는 금액으로 높아진다.

 

 

제네시스 GV80 디자인 영상 (현대모터그룹)

 

제네시스 GV80 퍼포먼스 영상 (현대모터그룹)

 

제네시스 GV80 편의 영상 (현대모터그룹)

 

제네시스 GV80 영상 (현대모터그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