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관련 소식, 정보

아반떼 cn7 가격상승 이유는 무엇인가?

반응형

 

아반떼 가격상승 이유는 무엇인가?

국내에서 가장 판매량이 우수하고 보편적으로 첫차로 생각하는 차량으로 많은 지목으로 선택이 되는 차량들 중 대표적인 준중형 세단 아반떼를 오늘 다뤄보려고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부담 없는 가격으로 사회초년생 자동차의 이미지를 이제는 경계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소유하는데 부담없는 이미지로 탈바꿈하여 국내 뿐만아닌 수출까지 자리매김을 하고있는 아반떼입니다.

그런데 이번 2022년도 아반떼가 가격이 상승하면서 소비자의 구매욕을 약간 위축시키는 부분이 발생하게 되어 이 부분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현재 자동차 시장은 급변기이면서 자재 수요공급이 힘든 시기로 변화와 난항을 동시에 겪고 있는 상황과 원자재 상승 등 다양한 이유가 붙으며 가솔린 1.6 스마트 등급 149만 인상, 모던 등급 195만 인상, 인스퍼레이션 등급 62만 인상되고 수동 등급은 판매량 저조와 펀카의 재미는 아반떼N의 존재로 인한 등급 아웃이 이루어지며 최저가 기준 296만 차이로 큰 상향이 이루어졌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국내 소비자는 소비자로 안 보는 건가?

하지만, 자세한 스펙을 살펴보게 되면 생각보다 인상가가 높은 건 아니었습니다. 

전체적인 차체사양은 동일하지만 옵션에서 기존 20년식 아반떼에서는 옵션 추가 선택하거나,

선택지자체가 없던 옵션도 등장하면서 보다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단순히 운행에만 치중되어있던 자동차에서 보다 유용하고 안전해지며 자동차의 질을 높여주는 이번 2022아반떼가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출처 - 현대자동차

가장 낮은 스마트 등급부터 적용되는 도어트림 흡음재 적용부터, 흔히 깡통차에서만 보던 센터 인포테인먼트 오디오가 빠지고 8인치 디스플레이(기존 옵션 추가 시 55만 상당)가 기본 적용되어 저가형 느낌을 싹 걷어주고 깡통 휠은 이제 벗어던지고 15인치 알로이 휠(기존 옵션 추가 시 45만 상당)이 기본 적용되며 상위 등급에서 선택 가능한 17인치 알로이 휠을 추가 옵션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으며 안전한 주행과 탑승객을 지켜주는 스마트센서는 선택지조차 없었지만 2022아반떼cv7에서 옵션 추가로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중간 등급 모던에서는 위 적용사항은 동일하며 추가적으로 편의성을 높인 10.25인치 디스플레이(기존 옵션추가시 125만 상당)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고, 1열 운전석, 동승석 모두 통풍시트가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최고 트림 인스퍼레이션에서는 보다 조용한 실내를 연출하기 위해 이중접합 차음유리가 기본 적용되고, 동승석의 편의를 위한 전동시트, 운전자가 인지하지 못한 상황에서 신속히 알려주는 진동 경고식 스티어링 휠이 기본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 실내 LED램프 기본 적용, 실내 컬러 선택을 1종 추가하여 베이지 색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운영

여태까지 구매한 소비자들의 불만 및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의 니즈를 확실히 캐치하여 합리적 가격 상승을 이루어낸 현대자동차가 앞으로 시대에 맞추어 다양한 차량에 좋은 방향으로 적용시켜주면 좋겠습니다.

현대자동차 자동차 가격은 최대 큰 거 1장 차이까지 나지만 낮은 등급의 구매자도 소중한 소비자로 귀를 열어주면 좋겠네요.

 

반응형